본문 바로가기

찰랑이는하늘빛 #캘리그라피/#일상을담다

바른자세를 기억하게하는 '커블체어 와이더' 내돈내산 후기 남겨봅니다. (feat.tmt스압주의)

안녕하세요 :-)

 

저는 요즘 무리하지 않는게 최선이라

열심히 하는게 있다면 최선을 다하지 않는 것이에요 ㅎㅎ 

 

('건강'을 지키는 것이 이렇게 어려운 '일'이 될 줄은 미처 몰랐네요 하하.....)

 

몸에 필요한 힘을 유지하는것 만큼 불필요한 힘을 빼는것이 쉽지 않더라구요.

특히나 앉아있을 때는 더더욱 말이죠!

 

저는 글씨를 연습할때도, 우쿨렐레 연습을 할때도, 이렇게 글을 남길때도, 드라마를 볼때도, 책을 읽을때도

쇼파나 좌식으로 앉아있는 편인데요, 편하긴 무진장 편합니다. +_+ㅎㅎ

반면에 편한만큼 자세는 무진장 엉망이기도 했구요 ㅎㅎ

 

지난번 포스팅을 남긴것 처럼, 다시 꺼내 읽게 된 책 속의 내용이 저의 자세를 자각하게 했고,
너무 엉망이 된 자세를 바르게 하고자 의식을 갖기로 하지만, 의지만으로는 쉽지 않더라구요.


2020/09/01 - [#마음에닿는한줄] -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고 싶은 나에게 추천해주신 책, [심플하게 산다] 첫번째 이야기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고 싶은 나에게 추천해주신 책, [심플하게 산다] 첫번째 이야기

안녕하세요 :-) 오늘은 운이 참 좋은 날이었어요ㅎㅎ 1년전쯤,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는 언니의  '심플하게 산다' 책추천글을 보게되었고, 그 길로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이

celestial-light-blue.tistory.com


 

그.래.서. '같이사는분'의 추천아이템을 찾아보고 구매하기로 했죠.

 

그 중에서도 요즘 입소문이 빠방한

'손연재님이 모델인 광고'로 에이블루의 '커블체어'를 알아봤답니다.

 

이 전에도 부모님께서 사주고 싶다고 물으셨던 [커블체어 컴피],

(그때는 회사에 9시간을 꼬박 앉아있는 일을 했었는데 광고를 보고 생각나서 전화 주셨었거든요...
그 이야기 듣고는 ㅋㅋ 생각보다 좀 비싼거에요 ㅋㅋㅋㅋ그래서 아휴 필요없다고 그게 왜 필요하냐고 그랬는데...)

 

2020년도 신형으로 [커블체어 와이더]가 나왔고, 더 기능에 맞게 선택의 폭이 넓어졌더라구요! 

 


 

 

 

 

(*출처 : 에이블루)

 

아니 누구나 이렇게 비교를 보고나면 저와 같은 선택을 하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ㅋㅋㅋ 

 

당. 연. 히.
[커블체어 와이더]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와이더가 조금 더 비쌉니다) 

 

 

사고나서 '같이사는분'도 앉아보고

살 수 있지 않을까 했던것도 있었죠 ㅎㅎ (364Kg까지 압축하중을 견딜 수 있다길래)

 

그리고 오래 앉아있을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편안하다는 와이더를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기다리는 택배 정말 오랫만이였어요!

 

 

 

에이블루 사이트에서 구매시  (컬러) 개당가격 2+1행사 금액 (1개당 가격)
      컴피 (블랙 / 그레이 / 레드) 44,900원 89,800원 ( 29,900원)
    와이더 (블랙 / 그레이 / 레드) 59,800원 119,600원 ( 39,900원) 
 키즈 (블랙 / 아이핑크 / 아이민트) 54,900원 109,800원 ( 36,600원) 

*와이더의 경우 3+1 행사도 하고 있으며, 10월4일까지 할인행사는 진행된다고 하네요!! 

 


짜란!! 일본어가 마구 적혀있어서... 잠시 일본회사인가 생각을 골돌히 했는데요 ㅋㅋ

메이드인코리아.....인데......

사이트에 나와있더라구요 ! 일본을 비롯해서 해외로 수출되고 있어서 그런거라구요!

 

대한민국 만세!

 

 

그리고 의자안에 동봉되어있던 사용 전 설명서에요! 

(찢어진거는....제가 택배 받자마자 너무 궁금해서 비닐도 제거 안하고 앉다가...그만...

 

 

이번 사진은 제가 어떻게 두고 쓰는지 찍어봤어요!
좌식으로 앉을때는 바닥에 쿠션을 두고 앉으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의자위에 이용할때도 등받이가 있는 의자에서 쓰면 더 좋다고 하지만, 

이 의자뿐이라서 의자위에 두고 쓰는데 자세를 유지하는데 참 좋더라구요! 

 

처음에는 의자가 작게 느껴졌는데요! 쓰다보니까 지금은 오히려 더 편하구요!

(커블체어에 앉을때는 설명서에도 나와있지만 !

커블체어를 잡고 엉덩이를 끝까지 깊숙히 넣어 앉아야 해요! 그럴수록 더 편합니다! )

 

커블체어를 두지 않고 그냥 의자위에 앉으면 얼마 지나지 않아 자세가 금방 무너지는것에 비해

이걸 두고 앉으니 확실히 자세를 바르게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두고 앉은 후 기억하고 있는 바른 자세 덕분에 빼고 앉아도 잠시는 그 자세를 유지하는데 쉬웠습니다!)

 

그리고 아무렇게나 앉을때는 제 자세가 어떤지 인지하지도 않았고 허리가 아프다는 느낌은 만성적인 통증이었지만,

커블체어를 두고 앉으면 코어! (그니까 단전)에 힘이 들어가는게 느껴지고 오래 앉아있는게 힘들어서 종종 일어나서 움직여 줘야겠더라구요. ( 이게 단점일 수도 있고 장점일 수도 있는데요, 장시간 앉아있는건 우리 몸에게 정말 큰 무리라는거 아시죠?)


(아 지압신발은 ㅋㅋㅋㅋㅋㅋ좋습니다...취저입니다 ㅋㅋㅋㅋㅋㅋ아프고 나서는 진짜 꼭 필요한 아이템이랍니다 ㅠㅠ)

 

오프라인 스토어가 고양점과 하남점 이렇게 두곳 있어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시국이 이래가지구 어렵지싶지만 그래도 그렇다고 합니다 ㅋㅋ)

 

아 그리고!!!!! 제가 이거 살때 진짜 궁금했던건 ↓바로 이겁니다!!

 

 

정말 신기하게 커블체어에 앉아서 좌우로 움직이면 척추가 일직선으로 움직인다는거 ㅋㅋㅋ 

아 이 순간에도 해보고 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헤헤

(이제 이거 보고 사게되면 좌우로 움직여보게되실껍니다)

 


저는 때 안타는 검정색을 구매했는데요!

제가 구매하면서 찾아보니 사람들이 꼽은 단점 중 하나가 더러워지면 빨 수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에이블루는 [커블체어 와이더]와 [커블체어 키즈] 각각의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씌워 사용하는 커버를 같이 출시 했더라구요! 빨래가 가능하여 깨끗하게 사용 할 수 있어

단점을 보안하려 노력한게 느껴지더라구요!

 


저는 강직성 척추염을 진단받았고, 앞으로도 관리가 필요한 사람이고,

무엇보다 자세가 정말 중요한 사람이라 단점을 찾고자 노력했지만...

(굳이...ㅋㅋ) 잘 이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의사선생님께 도움이 될지 여쭤보고 샀거든요 ㅎㅎ

 

그리고 바른자세를 유지하는데 이 커블체어가 도움은 줄 수 있지만 , 

기대어 사용하면 진짜로 바른 자세는 아닐 수 있다는 걸 기억할 필요가 있을것 같네요! ㅎㅎ 

 

전적으로 기대어 사용하는건 바르지 못한 사용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도 커블체어에 앉아있지만

엉덩이를 더 바르게 세워 앉고, 코어에는 힘을 주고, 가슴은 펴고 앉아야 비로소 바른 자세가 완성 되는게 느껴지니까요!


 

오늘의 아이템 말고도

8개월 전에 몸이 안좋았을때

자세를 위한 다른 이*진의 아이템을 사용해 본 적이 있는데요,

이 아이템도 코어의 힘을 기르는데 정말 좋았지만,

엉덩이가 위로 올라가게 도와준다기보단 양옆으로 힘이 분산되며

전체적으로 불편하고 작은 통증이 지속되어서 사용을 

중단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ㅠㅠ 

 

 


덧붙여서!!! 에이블루 사이트에서 이런 저런 상품과 에이블루 브랜드에 대해 궁금해서 읽게 되었는데

어-디서 많-이 보던것 같은 상품이 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요 이거!!!!! 이거 에이블루꺼더라구요 ㅋㅋㅋ [원스위치 박스탭 인테리어 멀티탭] '같이사는분'스타일 합격된 아이템

(이름 참 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런ㅋㅋㅋㅋ)

 


이상! 제가 요즘 애정하게 된 아이템에 대해서 이야기 드렸는데요.

이런 아이템 추천과 같이 후기는 개인적이고 지극히 주관적인 느낌이라 잘 올리지 않는 편인데,

저에게는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라 제대로 된 이야기를 전하고 싶어 열심히 적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지난번에 못다한 '심플하게산다'의 두번째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아아아!

 

이렇게 긴 후기 여기까지 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용 ㅎㅎ 

바른자세는 건강의 첫 시작이라는 

뼈때리게 아픈 생각이 드네요 ㅎㅎ

 

아프지 마시구! 코로나도 ㅠㅠㅠ

 

그리고 곧 태풍이 온다고하니 ㅠㅠ 건강조심하시구요!

 

9월의 두번째인 오늘도 좋은날 되시길 바라요 :-)

 

 

 

 

#일상을담다

#하늘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