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랑이는하늘빛 #캘리그라피/#마음에닿는한줄

꾸뻬씨의 행복여행 책리뷰 그리고 행복에 대한 것.

안녕하세요😊

유월의 마지막날이라고 글을 올린게 엊그제 같은데,
오늘이 7월 마지막날이라고!!!!하더라구요. 

세상에마상에!!

이웃블로거이신
계리직님의 글을 통해서 
만났던 책인데요!

얼마 전, 갔던 카페에 이 책이 비치되어있더라구요!!

네이버 지도

CAFE IN

map.naver.com

 

 

 

진짜 이 카페 분위기는 얼마나 좋게요~~ ㅎㅎ 

이번에 처음 간 카페가 아니라서 책이 비치되어있다는걸 알고 갔거든요 !

그치만 이 책이 있을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어요! ㅎㅎ

아!! 저번에 다룬 책 '이기주작가님의 말의품격'도 이 카페에서 처음 마주했었죠! ㅎㅎ

[이기주작가님의 말의 품격] 삶의 지혜 혹은 후회

지난번 마셨던 민트초코를 오늘도 마시러 카페에 들어갔습니다. (호불호 확고한 민트초코. 네, 저는 민트초코파입니다만😆) 커피볶는 향기 가득한 자리에 앉아서 민트초코를 마시며 주위를 둘�

celestial-light-blue.tistory.com

그때도 역시 ....
이 카페를 가득채운 커피향과 민트초코를 시키는건 여전했군용 ㅎㅎ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ㅎㅎ)

반가운 마음에 "꾸뻬씨의 행복 여행" 책을 꺼내와서
한참을 읽다가 241page 까지 읽고
집으로 돌아와야했어요 ㅠㅠ 

그 다음 이야기가 너무 궁금해서
e-book으로 책을 다운로드 받아서
다 읽었답니다 ㅋㅋ 

[전자책] 꾸뻬 씨의 행복 여행

마음의 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을 치료하던 정신과 의사가 행복의 참된 의미를 찾아 여행을 떠난다는 내용을 담은 책. 행복에 대한 자기중심적인 집착에서 벗어나 자신에 대한 진정한 이해와 화�

www.aladin.co.kr

왠만하면 다음으로 미루고 
e-BOOK으로까지 읽지않는데 ㅋㅋㅋ 

왠지 행복에 대한 고민이 들 때 
이 책을 읽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어서 그랬나봐요! 

꾸뻬씨의 여행길에 얻은 행복에 대한 배움 23가 책에 나오는데요,
하나하나 읊고 싶지만 저에게 제일 와닿았던 2가지만 적어보려구요!
(그러면 책에 대한 예의가 아닌것 같달까요...?)

배움13. 행복은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쓸모가 있다고 느끼는 것이다.

배움23. 행복은 다른 사람의 행복에 관심을 갖는것이다.

( 위 배움두가지는 저의 핵심가치 중 하나인 '영향력발휘'와 일맥상통하는 내용같아서요!)

 

그리고 배움에 대해 적은 후 
꾸뻬씨는 여행 첫번째에서 만난 노승에게 
알아낸 '행복의 배움'을 다시 찾아가 보여주는데요.

그 노승의 가르침을 글로 적어보았답니다.

 

 

 

모든 생각을 멈추고
세상의 아름다움을 바라볼
시간을 갖는 것.

그것이 진정한 행복이라는 것을.
-책 '꾸뻬씨의 행복 여행 ' 중-


누구의 흔적인지는 몰라도,
책에 유일하게 밑줄이 그어져있는 부분이었어요.

제가 카페에서 미처 읽지 못한 부분이라
더 뒷부분의 내용이 더 궁금했기도 하구요. 

꾸뻬씨의 행복에 대한 배움을 위한 여행을 
책으로나마 함께 해서 즐거웠답니다 ㅎㅎ 

요즘 자기계발서와 같은 책들만 읽었더니....ㅋㅋㅋ
더 재미있게 읽혔던것 같기두 하구요...하하..

 


PC 버전으로 글을 쓰고나면
모바일버전에서는 사진들이 작아서
잘 보이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에 사진을 한장씩 올려둘께요!^^

 

오늘도 함께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음에닿는한줄
#하늘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