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무르다

당일치기와 다름없는 짧은 1박2일 상주여행코스 추천코스(feat.학전망대, 시의전서 백강정, 숙소)


안녕하세요 :-)

오늘은 지난번 예고했던, 

고즈넉함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상주여행' 포스팅이에요 '-'🧡 

 

 

상주에 대하여 잘 알고계시나요?

 

이번에 잠시 들러갈 여행지를 찾으면서 

상주를 검색하니 가장 많이 접한 표현은

바로 '고즈넉하다'였어요-💕 


고즈넉하다: 고요하고 아늑하다

 

 

[]에서 무려!!

[상]을 맡고 있다구요! 

 

경상도 = 경주 & 상주 

라는 사실을 말이에요! 

 

저는 사실, 이번에 처음 알았... 🙄 ㅎㅎ

 

개인적인 일을 마치고

금요일 정오가 지나 네비를 찍어보니

상주까지는 240km 의 거리가 뙇....! 

 

도착하면 5시 언저리가 될 것 같아서 

알아본 곳 중에 노을과 야경을 즐기기에 

제일 좋은 코스로 소개합니다 - ㅎㅎ


1일 : [학전망대]-[시의전서 음식점:백강정]-[낙강교]-[비즈니스호텔 마이홈]

2일 : [칸도라멘]-[무양주택]-[경천대국민관광지]


[학전망대] : 상주시 중동면 회상리 산200-5번지

: 낙동강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광 조망과 탁트인 하천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학 전망대는 아래 왼쪽 사진과 같이
차가 다닐 수 있게 되어있는데,

올라가는 편과 내려가는 편이 일방통행으로 되어있어서 

올라가는 입구로 찾아가야해요! 

 

네비가 알려주는 주소 찍고 갔더니...

[출입금지]라는 표지가 되어있어서 주차하고 걸어서 올라갔는데 알고보니 내려오는 출구방면으로 왔던거 더라구요-

 

그래도 언덕이
마구 높지는 않고 그리 멀지도 않아요- 

살짝 숨이 헐떡헐떡 쪼금 그 이상정도? ㅎㅎ 

올라가다 어디있을까 싶은 때에 바로 왼편에 있더라구요!! ㅎㅎ 

 

이렇게 올라가서 또 올라가야 하냐고....했지만

'올라오길 잘했다-!!여기 오길 잘했다'
싶더라구요-!! 

 

 

학전망대

 

사진은 모아보기로- 

쭈루룩-

 

 

저기 앞에 보이는 섬이 '경천섬'이에요-

그리고 경천섬을 이어주는 낙강교가 있는데,

산책로를 따라서 다리에 조명까지!! 

잘 조성되어있다고 하더라구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했나요? ㅎㅎ 

해가 조금씩 뉘웃뉘웃해지면서 더 어두워지면

내려가기 힘들것같아 밥먹으러 서둘러 내려왔어요-

 

맛집도 많이 찾아보았지만,

그래도 상주에 처음 왔으니까 

상주에 왔다! 하면 꼭 먹어봐야 할 곳으로!!!

 

'시의전서'는 조선판 요리백과사전인데요!

'시의전서'조선시대 음식의 조리법으로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 [백강정]이에요!!

 

소고기 뭉치구이 _ 1인당 15000원 

이렇게 코로나시대에 반찬공유하지 않고

식사할 수 있도록

1인 밥상으로 식사가 준비되는데요!

미리 예약을 하고가야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운이 좋게도, 식사를 할 수 있었지만요.)

 

객주촌 앞을 지나 낙동강 따라서 식당이 있고!

식당 앞에 주차공간도 되어있고!

식사하면서 낙동강뷰를 볼 수 있는 식당이에요!!!

 

네이버 리뷰를 보고 조금 망설이긴 했지만

사람이 많으면 어쩔 수 없이 놓치는 부분이

많아질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손도 엄청 많이가고, 설거지도...엄청날....하하.. 

 

그치만 같이사는분과 저는 맛있게 먹고왔어요-

반찬은 많지만 밥이 부족했다고 하지만...

그래도 맛있었다고-

한상대접이 좋다고 하더라구요!ㅎㅎ 

밥을 먹고 다시 낙강교 앞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낙강교를 따라 경천섬까지

야간산책을 하고 왔어요! ㅎㅎ 

 

그리고 숙소는

[비즈니스호텔 마이홈]에서

하룻밤 묵었는데요-

주변에 즐길거리가 없어서...

많이 아쉬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처갓집양념치킨'에 가서 ㅋㅋㅋㅋㅋ 

반반치킨을 먹고왔다죠!! ㅎㅎㅎ

(맛있었어요- ㅎㅎ)

 

**[숙소 참고] 

'회상나루 객주촌펜션'에서 머무는 분들의 후기를 보니 

야경도 좋고 눈 뜨자마자 아름다운 뷰를 바라볼 수 있어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저희는 침대가 있어야해서... 숙소를 잡았지만

다른 커플과 함께 상주를 가게 된다면

객주촌펜션을 가자고 이야기 했답니다 ㅎㅎ

 

다음날은

상주시민의 리뷰가 많고,

상주의 핫플레이스!

만 쏙쏙 골라서 다녀왔는데요 ㅎㅎ 

 

다음 포스팅에 담아두었답니다! ㅎㅎ 

 

2020/11/27 - [#머무르다] - 당일치기같은 1박2일 상주여행코스 2일차(feat. 칸도라멘, 무양주택)

 

당일치기같은 1박2일 상주여행코스 2일차(feat. 칸도라멘, 무양주택)

상주에서의 두번째 날이 밝았네요! 2020/11/27 - [#머무르다] - 당일치기와 다름없는 짧은 1박2일 상주여행코스 추천코스(feat.학전망대, 시의전서 백강정, 숙소) 두번째 날이 시작되고 해가 중천에 떴

celestial-light-blue.tistory.com

 


 

정말 재미있고, 진짜 오랜만에

느껴보는 특별한 여행이었어요-

 

상주여행을 준비하기 전에 많은 글들을 보면서 

저도 상주를 다녀오면 남겨보고 싶었답니다 ㅎㅎ

 

벌써 약간의 시간이 지났지만

다시 떠올려도 참 좋았던 상주!

 

혹시 어딜가볼까 고민된다면

상주- 추천드립니다아~ ^^ 

 

#머무르다 #하늘빛 #상주